Home > Board

  작성자 : ㅊㄷㅅ (2016-09-15 22:39:39)
  제   목 : 문화예술에 대해서 질문드립니다. 다음주 금요일까지 답변이 가능하신가요?ㅠㅠ 조회 : 529  

안녕하세요. 공연기획을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몇주전에 전화를 드려서 제가 홈페이지 게시판에 질문을 올려도 되냐고 여쭤봤었는데 이제서야 올립니다.

최근 글을 쓰는 중에 지식의 한계를 느껴서 글을 쓰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많은 공연예술 관련 회사에 근무하시는 전문가분들의 의견을 들어보고 싶습니다.

칠리 뮤직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공연기획 업체 중 하나입니다.

4년전에 Sioen의 첫 내한공연에 가기도 했었구요.

그 때 시오엔에게 우리나라 과자와 우리나라 가수들의 앨범들을 선물했었는데 기억할지 모르겠네요.ㅎㅎ

보석같은 아티스트들과 우리나라에서 멋진 공연을 기획하는 회사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이라면, 저의 부족한 부분에 많은 조언을 주실 것 같아서 이렇게 질문드립니다.

꼭 답변해주세요ㅠㅠ



공연시설에 대한 질문


1) 문화체육관광부가 발표한 2015 공연예술 실태조사에 따르면 대형기획사의 공연매출은 상승했으나 대학로와 민간 공연단체의 매출은 하락했습니다.
이를 우리나라 사람들의 잘못된 공연문화와 우리나라의 부실한 공연 인프라 때문이라고 볼 수 있을까요?


2) 만약 그렇다면 부실한 공연 인프라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3) 그렇다면 정부적 차원에서 지원을 한다면 소규모 공연단체의 인프라 개선과 지속적인 매출증가가 가능할까요?



음악 페스티벌에 대한 질문


1) 제2 영동고속도로가 11월에 개통될 예정입니다. 이로 인한 강원도에서 개최되는 공연의 관람객 증가, 매출 상승이 가능할까요?


2) 강원도는 넓은 부지 및 대규모 리조트들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여름 평균 기온이 다른 지역보다 낮아 여름철에 비교적 쾌적한 환경입니다. 만약 강원도청, 강원도의 대규모 리조트와의 업무협약을 통해서 강원도에 지산밸리 락페스티벌과 같은 대형 음악페스티벌을 개최한다면 그 음악페스티벌의 성공 가능성이 높다고 보시나요?



마케팅에 대한 질문


1) 우리나라를 비롯한 전세계의 기업들은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통한 SNS 마케팅에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물론 공연업계도 SNS 마케팅을 하고있습니다. 그러나 소비자들과의 상호작용, 실시간 참여를 통해 최대한 소비자들을 끌어들여 광고효과와 경제적 이익을 증대해야 하는데, 공연업계는 이런 마케팅적인 부분들이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됩니다. 이에 동의하시나요? 만약 아니라면 그 이유를 알려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